23.10 볼보, EX90 'run at rate'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통과했습니다.
출시를 앞두고 마지막 테스트(run at rate)를 통과한 볼보 EX90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마지막 테스트를 통해서 생산시작을 알리며 Luminar LiDar를 EX90 모든 차량에 표준으로 탑재하게 됩니다. 한국은 올해(2024) 출시입니다.
Run at Rate는 점점 더 높아지는 생산 속도는 물론 품질, 신뢰성 및 성능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평가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볼보 자동차 테스트의 성공적인 완료는 루미나의 매출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되며 자동차 안전에 대한 약속을 강조합니다.
볼보는 사고가 나도 많이 찌그러지지 않고 강하다는 이미지가 있는데, 이에 루미나의 안전까지 결합하여 시작가는 1억이지만 기대해 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아직 볼보의 주 고객층은 20-30대가 아닌 것 같습니다, EX30 차량을 출시하여 젊은 연령층의 고객들에게도 다가갔으며 앞으로 더 다양한 고객층 확보유지를 위해 힘쓸 것으로 보입니다.)
라이다의 첫 시작을 알리는 볼보이기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 같습니다.
23.11 폴스타, 루미나 라이다, 자율주행 탑재한 폴스타 4 출시.
폴스타 4는 루미나 라이다를 사용하는 3번째 차량이 됩니다. 또한 라이다 기반 자율주행의 최초의 승용차라고 하네요.
루미나와 Mobileye가 레벨 4 MaaS(Mobility-as-a-Service) 제품 및 자율주행차 시리즈 솔루션에 대해 수년간 개발 작업을 진행한 결과이며, 이제 생산 차량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올해(2024) 출시이며 약 8000만 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Mobileye chauffer를 통해 폴스타 4는 3개의 Mobileye EyeQ6 프로세서, 루미나의 전면 라이다, Mobileye의 전면 이미징 레이더를 탑재하여 운전하는데 필요한 감지 및 인공 지능의 추가 레이어를 제공합니다.
루미나 창립자 오스틴 러셀은 2019년 모바일아이와 협력해 온 후, 폴스타를 통해 R&D에서 생산 차량으로 전환함으로써 그들과의 노동의 진정한 결실이 실현되고 있다 생각합니다. 안전하고 자율적인 미래가 어떤 모습일지에 대한 업계의 기준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https://www.luminartech.com/updates
현재 루미나를 조금씩 매수 중에 있습니다.
루미나 라이다(LiDar)가 이번에 성공적인 결과를 맞았으면 하는 입장입니다.
테슬라의 카메라 기반에 맞서 라이다 기반의 모델들도 상용화가 잘 되었으면 하네요. 경쟁하면 더 좋은 결과물이 나타날 것 같은 기대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항상 적자를 보고 있지만 곧 볼보, 폴스타, 벤츠, 닛산, 등의 협력 자동차 회사에서 라이다를 탑재한 자동차가 상용화될 때 어떤 평가를 내리는지 보면서 실적을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본 글은 종목 매수/매도를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루미나 테크놀로지(LAZR) 기업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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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hinancial.tistory.com/entry/%EB%A3%A8%EB%AF%B8%EB%82%98-%ED%85%8C%ED%81%AC%EB%86%80%EB%A1%9C%EC%A7%80LAZR-%EA%B8%B0%EC%97%85%EC%86%8C%EA%B0%9C-%EC%A0%84%EB%A7%9D-%EC%A3%BC%EA%B0%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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